말레이시아 기쁨 :: 기생충약, 니타조사나이드(Nitazoxanide 500)의 B형 간염 치료 임상실험, 복용법



니타조사나이드가 인도에서 한국을 거쳐 말레이시아의 도착했습니다. 

쿠팡에서 인디아 마트(India Mart)를 통해 구입한지  거의 한달이 걸린 것 같습니다.

한국 세관을 잘 통과에서 말레이시아 솔라리스 항공을 거쳐 쿠알라룸푸르에 잘 도착했습니다.

신풍 선생님께서 B형 간염이셨는데, 기생충약 공부하시다가 니타조사나이드가 간염 치료 임상실험에 성공한 논문을 읽고 직접 3개월 드셨네요. 3 개월뒤에  간에  항체가 생겼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지인의 남편분도 B형 간염 보균자인데 의사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셔서

지금 2개월 째 니타조사나이드를 면역치료와 함께 드시고 계시다고 했습니다.

다른 간약들을 드시고 계셔서 하루에 한알 정도 드셨는데 피부도 좋아지고 몸이 훨씬 가벼워졌다고 합니다. 

이분은 드시다가 몸이 조금 힘든 것 같으면 휴지기를 가지고 또 다시 드시고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셨다니 이제 구충제에 대한 의식 전환이 많이 일어났나 봅니다. 
저도 3개월 정도 먹어 보려고 합니다. 아직 하루에 하나를 먹어야 될지 두알을 먹어야 될지

결정을 못해서 리서치를 좀 했습니다. 


 

니타조사나이드 효능 
니타조사나이드는 항바이러스제로서 메로스, 인플루엔자. 코로나 바이러스,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치료를 위해 광범위하게 쓰이고 B형간염 (HBV, CBV) C형 간염 바이러스 (HCV) 그리고 뎅기열에도 효과가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니타조사나이드는 설사할때 잘 듣는다고하구요.  기생충약으로서 역할을하구요. 알츠하이머 치료제로서 용도 변경을기대할수있다고합니다. 항암제로이서 니타조사나이드를 기대할수있다 하구요. 박테리아랑 염증치료등에도 등에도 사용될수있다고 합니다. 


http://health.chosun.com/news/dailynews_view.jsp?mn_idx=213538

 

기존 사용 '기생충약' 대장암·전립선암 치료한다 - 헬스케어N - 헬스조선,헬스케어엔

기존 사용되고 있는 기생충 치료 약물이 새로운 대장암과 전립선암 치료법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노르웨이 베르겐대학 연구팀이 'Nature Chemical Biology'지에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에

health.chosun.com

대장암과 전립선암 치료에도 효과가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https://aasldpubs.onlinelibrary.wiley.com/doi/full/10.1002/hep4.1339

 

A Pilot Clinical Trial of Nitazoxanide in the Treatment of Chronic Hepatitis B

This paper offers a novel therapeutic approach for HBV treatment, based on nitazoxanide, an anti‐parasitic drug, targeting the mitochondrai and with an excellent safety profile

aasldpubs.onlinelibrary.wiley.com

부작용

니타조사나이드 부작용으로는 설사, 복통, 구토, 메스꺼움, 식욕부진, 두통등이 있으며, 상태가 심각할 경우는 복용을 중단해야한다고합니다. 또한 부작용으로 아주 드물게 1%의 빈혈의 위험이 나타난다고 보고 된다고합니다. 빈혈은  복용을 중단하면 곧 회복된다고합니다. 


복용법

다른 구충제들은 흡수율이 낮은 반면, 니타조사나이드는 위장에 흡수률이 높아서 다른 구충제처럼 일부러 많이 드실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신풍선생님은 B형 간염이라 니타조사니이드를 하루 2알 아침 저녁 식후 즉시 씹어서 3개월 동안 드셨다고 합니다.

3개월 드시고 간에 간염 항체가 생겼다는 검사 결과를 받으셨네요. 

다른 분은 한달 먹고 바이러스량 검사하러 갔더니 바이러스가 없어졌다고 하네요. 

저도 만성 간염이라 늘 피곤한 편입니다. 니타조사나이드 먹을려구요. 3개월 예정하고 있습니다. 

내과 선생님이 간염보균자는 항체 생기는 거 불가능이라 하셨는데, 그 말씀을 반증하면 좋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