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기쁨 :: 강황, 면역력 증가, 소염작용, 치매예방

강황 tumeric powerder



강황의 좋은 점은 이미 한국에 알려져 붐이 불었다.

인도에 살았기 때문에 인도인의 강황사랑을 목격하고 늘 강황을 먹었다.

인도는 거의 모든 음식들이 카레로 나오기 때문에 강황을 피해갈 수 없다.

닭카레, 염소카레, 소카레, 가지카레, 생선카레 등등 셀수 없이 많다.

Tumeroc 파우더

 

강황을 나도 좋아해서 따로 먹을 때가 많다.

1)뼈가 아프고 쑤실때 주로 강황을 물에 타서 먹었다. 강황에는 소염 작용이

있어서 근육통에 효과가 있었다.

2)치매에 효능이 있는 것은 다들 아시구요.

3) 소화에 도움이 된다.

4)황산화 작용을 한다. 암예방 효과가 있다.

5)자궁을 수축시켜 생리하는 여성에게 효과가 있다. 임산부는 조심해서 먹어야 한다고 한다.

6)피부에 좋아 건강한 피부유지에 좋다.

7)고혈압 당뇨등에 효과가 있다.

8)간에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강황을 먹는법

별 생각없이 강황을 찬물에 타서 먹을 때도 있었다.

강황이 몸에 잘 흡수되지 않는 단점이 있어서 따뜻한 우유나, 물에 타서 따뜻하게 먹어야 한다.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후추랑 섞어서 먹어도 좋고, 기름이랑 함께 먹어도 좋다고 한다.

카레만들때, 기름 싫어해서 그냥 삶아서 카레가루 넣을 때 많은데 기름이 강황의 커큐민 흡수를

도와 주기에 기름으로 볶는게 좋다고 한다. 기름을 싫어하지 말아야 겠다.

우유를 끓이지 않고 데워 강황을 타서 먹으면 좋다고 하니 강황을 따뜻한 우유에 타서 먹어야 겠다.
저녁에 자기전에 우유를 대워 거기다 죽염 살짝 넣고 마시니 맛있다. 강황과 죽염이 소화를 돕고 잠을 잘 자게 해준다니 나의 애용 차가 될 것 같다.

 

강황라때


친구집에서 삶은 달걀을 먹었는데 소금과 강황을 섞어 거기에 찍어 드시는 모습을 보고

참 좋은 버릇인듯했따. 이제 강황소금 소스를 만들어서 계란을 찍어 먹기로 했다.


강황에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집에 비축한다. 강황가루를 좀더 많이 애용해야 겠다. 밥에 넣어서 먹고, 부침개에도 넣어 먹고 소금과 섞에 계란도 찍어 먹고, 황금의 가루 강황을 생활 구석구석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