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기쁨 :: 티스토리 조회 수, 네이버 조회 등록하기

글들이 조금씩 블로그에 쌓여가며 누군가가 나의 글을 읽고 갔다는 것이 신기 하다. 치유와 회복글을 적을 때는 가족들에게 보내서 함께 읽으며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는 갈 수 없지만, 나의 글이 가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기뻤다.

혼자 글을 쓸때 와는 더 글쓰기가 재미 있어 진다. 나의 블로그 이름 '말레이시아 기쁨'을 구글에 네이버에 다음에 검색해 보았지만, 노출은 되지 않았다. 요리글 난에 적었던 비디오는 다음에 검색이 되었다. 요즘은 다음을 통해서 글이 검색되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티스토리는 다음것이라 네이버에는 검색되지 않아 따로 등록하는 절차를 가져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 보기로 했다.

1)네이버에 로그인한다.

2)서치어드바이저 페이지에 들어간다.

결국 못찾아서 네이버에 그냥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치니 링크가 나오네요.

 

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3)웹마스터 도구 버튼을 찾아 클릭한다.

 

 

4)등록할 'https://를 포함해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URL을 적는다.

searchadvisor.naver.com/console/board

 

[네이버: 로그인]

안전한 로그인을 위해 주소창의 URL과 자물쇠 마크를 확인하세요!

nid.naver.com

사이트 관리에서 말레이시아 기쁨의 사이트 등록을 마치고 URI를 입력하니 소유자 확인이 나타납니다.

 

HTML 태그입력을 체크하니 베타내그를 복사하라고하네요.

이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ADSESCE에서 했던 것처럼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HTML 의 스킨편집을 클릭하고

<head>와 <head>사이에 베타테그를 붙여줍니다.

ADSESCE에서 해 봐서 여기까진 잘 되네요..^^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 소유확인을 누르면 자동등록 방지 위한 보안 절차 검증이 있는데

저는 여기서 몇번 실패 하네요. 숫자는 맞는데 왜 틀렸는지 모르겠어요. 사이트에서 나왔더니 다시 들어가는게 어렵네요. ㅠㅠ 한번 등록한 사이트는 다시 들어 갈 수 없으니 내일 다시 방법을 모색해 봐야 겠습니다. ㅠ

 

다시 성공할 때 까지 업데이트 할게요.

웹마스트 도구에서 소유확인 방법은

"HTML 메타태그 삽입, 또는 HTML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었다면,

별도의 심사없이 소유확인이 완료됩니다. 다만,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1년 마다 소유 확인을 합니다." 이렇게 나와 있네요.

 

저는 일단 메타태그 삽입을 업로드 했으니, 이제 된듯 합니다. 지금은 밤이라 내일 더 확인 해 봐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