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기쁨 :: 미리캔버스 사용법, 초보 미리캔버스 30분 만에 배우기, 저작권 없이 그림사용하기, 간단하게 포스터 만들기

 

저작권없이 그림을 사용할 수 있는 미리 캔버스를 소개 받은지 두달이 넘었다. 

소개는 받았지만, 도대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막막했다. 

몇번을 시도하다, 성공하지 못하고 포기했었다. 

오늘은 집중력을 가지고 포스트를 하나 만들려고 한다. 

 

1)회원가입, 로그인하기 

미리 캔버스는 바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그동안 로그인 없이 바로했었다. 

그러나 쉽게 하려고 하면 로그인을 해서 사용하면 훨씬 편하고 간단하다. 

그리고 그동안 만들었던 다른 작품들도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다. 

처음에 멋도 모르고 만들었던 포스터도 남아 있었다. 

 

 

 


2) 템플렛으로 가기 

로그인해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내가 원하는 종류별로 템플렛이 나와 있어서 다 만들어진 템플렛으로 하나 선택하면 가장 쉽다. 미리 캔버스안에 정말 다양하게 종류별로 템플렛이 존재한다. 유튜브 섬네일에서 부터 시작해서 

명함, 등등 30가지가 넘는 종류들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다. 

 

 

3) 그림선택, 내가 원하는 글과 그림넣기 

먼저 내가 원하는 포스트의 그림을 선택하고, 먼저 글자를 클릭한다. 

그 글자를 먼저 지우는게 편하다. 

글자를 지우고 내가 원하는 글을 적어 넣는다. 

 

 

4) 지우기 기능과 다른 옵션들 사용하기 

 

글자나 그림을 잘못 넣었을때 어떻게 하면 지울수 있는지 그 기능을 찾다가 좀 헤매다가 

드디어 발견했다. 위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내가 넣었던 그림이나 글자를 차례로 지울 수 있다. 

헤메지 마시고 잘 찾기를 바랍니다. 

 

 

밑에 더하기 표시를 누르면 여러가지 요소들을 추가할 수 있다. 

텍스트(글자 넣기)넣기, 도형넣기, 바탕색 바꾸기 등등 차례로 바꾸어 보면 좋겠다. 

 

5) 사진 업로드하기 

미리캔버스가 그림을 저작권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내가 사용하고 싶은 그림이 있을 땐 업로드 표시를 누르고 

사진 보관함에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처음에 이것이 궁금했는데 알게 되어 너무 반갑다. 

오늘은 블로그 제목으로 사용할 생선머리 요리 사진을 불러서 업로드 했다. 

 

 

6) 그림배경 색깔 바꾸기 

이렇게 같은 포인트를 사용해서 글자를 바꾸어 주고, 사진을 바꾸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 제목으로 쓸 

포스트가 완성되었다. 

여기에 내가 배경을 바꾸고 싶다면 요소 첨가해서 바꾸고 싶은 배경에 클릭하고 더블클릭하면 배경도 내가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다. 



이렇게 간단하게 블로그 제목으로 사용할 포스트를 만들어 보았다. 

이 성취감 드디어 미리캔버스를 30분 만에 성공했다. 

그동안 노트북으로 시도했는데, 오늘은 폰으로 해 보았더니, 

폰은 터지가 좋고 자유로와서 폰으로 더 잘 된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폰이 낫지 않을 까 추천드린다. 

 

 

 미리 캔버스 왕초보 드디어 30분만에 성공해서 이렇게 사용법을 글을 쓸 수 있어 기쁘다. 

이글을 읽는 초보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